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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4명 중 1명, 이 막걸리 1병씩 마셨다…1년간 1100만병 팔린 국순당 제품

 

주)우리신문 김영태 기자 | 국순당이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리뉴얼한 생막걸리가 지난 1년 동안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3일 국순당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올 5월까지 생막걸리가 1110만병 판매됐다. 판매량은 전년동기의 530만명보다 91.4% 증가했다.

국내 20세 이상 성인 인구가 4400만명인 점을 감안하면 성인 4명 중 1명이 지난 1년 동안 국순당 생막걸리 1병씩을 마신 셈이다.

국순당은 생막걸리 인기 비결은 품질과 포장 개선 효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순당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산뜻한 풍미를 높이고 품질 유지 포장을 강화한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은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을 거치지만 새로 나온 제품은 추가로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했다. 5단 복합발효제법 적용으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패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 포장으로 변경, 빛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차단했다. 분리배출이 편하도록 라벨에는 절취선을 넣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제품 개선 이후 주요 편의점에 새롭게 입점했다.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도 신규 입점했다.

국순당은 최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발탁, 유튜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공개된 '[매운맛 주의] 허성태 근본 댄스 3종 세트(with 국순당 생막걸리)' 영상은 누적 조회수 260만회를 넘어섰다.

 

'국순당 생막걸리 굿즈' 파전우산 3종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지난 2일 출시했다. 파전 우산은 지난해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당시 국순당 인스타 고객 제공용으로 소량 제작된 뒤 판매요청이 잇따랐다.

국순당은 생막걸리 리뉴얼 1주년을 기념해 기존 파전 우산 외에 김치전 우산과 애호박전 우산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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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 공작원과 연락한 전북 시민단체 대표에 징역 8년 구형
주)우리신문 김기운 기자 | 검찰이 북한 공작원과 회합하고 수년간 연락을 주고받은 혐의로 법정에 선 하연호 전북민중행동 공동 상임대표에게 실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전주지법 제11형사부(김상곤 부장판사) 심리로 10일 열린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결심 공판에서 하 대표에게 징역 8년을 구형하고 자격정지 8년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피고인이 북한 공작원과 회합한 과정을 보면 첩보영화의 한 장면을 방불케 한다"면서 "관광이 목적이었다는 피고인은 공항에서 공작원과 눈으로만 인사하고 다른 누구와도 만나지 않은 채 멀리 떨어진 호텔에서 접선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고인은 수천만원 상당의 공작금을 받은 정황이 있고 10년 이상 반국가 단체를 이롭게 할 국내 정보를 전달했다"며 "대한민국의 존립과 자유민주주의를 위태롭게 했음에도 '공안몰이'라는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공소사실을 부인하고 있어 무거운 처벌이 필요하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다. 반면 하 대표의 변호인은 검찰이 일방적인 추정에 기반해 공소를 제기했다며 공소사실 전부에 대해 무죄를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하 대표의 변호인은 "피고인은 검찰이 북한 공작원이라고 지칭한 인물을 2007년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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