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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제육 몇 조각에 1만원?… 여의도 벚꽃축제 바가지 논란

 

주)우리신문 박현정 기자 |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인 ‘여의도 봄꽃축제’가 음식 값 ‘바가지 논란’에 휩싸였다.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의도 벚꽃축제 푸드존에서 시킨 제육 덮밥’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전날 여의도 봄꽃 축제에 다녀왔다는 A씨는 “벚꽃도 보고 이런저런 이벤트도 있어서 간만에 즐겁게 지냈다”고 전했다.

그런데 푸드존에서 주문한 1만원짜리 제육 덮밥을 보고 분위기를 망쳤다고 A씨는 말했다. 비싼 가격에 비해 양이 터무니 없이 적었기 때문이다.

A씨가 글과 함께 올린 사진에는 고기 몇 점이 올라간 제육 덮밥에 단무지 3조각이 전부였다. A씨는 “그나마 몇 조각이라도 있던 제육은 비계밖에 없었다”고 했다.

화가 난 A씨는 축제 운영관리 측에 민원을 넣었지만 불친절한 응대만 돌아왔다고 한다. A씨는 봄꽃 축제 푸드존, 그리고 민원 부스 측에 “우롱당한 기분이 들어 잠이 오지 않는다”며 “이번 주까지 기다렸다가 답변이 안 오면 영등포구청에 직접 민원을 넣을 예정”이라고 했다.


정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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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전 한국인 태우고 침몰한 우키시마호 승선자 명부 일부 확보
주)우리신문 박현정 기자 | 일본 정부가 80년 가까이 은폐해 온 우키시마마루(浮島丸·이하 우키시마)호 폭침 사건의 피해자 명부 일부를 우리 정부에 제공했다. 외교부는 5일 "그간 우키시마호 승선자 명부를 입수하기 위해 일본 정부와 교섭을 거친 결과 일측으로부터 승선자 명부 일부를 제공받았다"고 밝혔다. 일본은 확보한 75건의 자료 중에서 내부 조사를 마친 19건을 우선 주일한국대사관을 통해 제공했다. 자료의 구체적 내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일부 승선자의 인적 사항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은 다른 자료들도 내부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외교부는 전했다. 우키시마호는 1945년 광복 직후 귀국하려는 재일 한국인들을 태우고 부산으로 향한 일본의 해군 수송선이다. 1945년 8월 22일 아오모리현 오미나토항을 출발해 이틀 뒤인 24일 교토 마이즈루항에 기항하려다 선체 밑부분에서 폭발이 일어나 침몰했다. 탑승자들은 대부분 강제노역 피해 노동자들로 알려졌다. 일본은 우키시마호가 해저 기뢰를 건드려 폭침했고 승선자 3천700여명 중 524명이 숨졌다고 발표했으나, 유족들은 일본이 고의로 배를 폭파했고 승선자 7천500∼8천명 중 3천명 이상

경제.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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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살아난다는데 체감경기는 왜 이렇지?…한은 분석은
주)우리신문 전은술 기자 | 최근 수출을 중심으로 한 경기 회복세에도 체감 경기가 여전히 부진한 것은 경기적 요인뿐 아니라 구조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라는 한국은행 분석이 나왔다. 한은 조사국 조사총괄팀 이종웅 차장과 김윤재 조사역은 5일 블로그에 게시한 '경제 지표의 그늘, 체감되지 않는 숫자'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 같은 분석을 제시했다. 한은은 먼저 "수출과 내수 간 불균형은 전반적인 경제지표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경기회복을 실제로 체감하기 어렵게 만드는 핵심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취업자 수를 가중치로 사용한 '고용 가중 성장률'은 작년 하반기 이후 경제성장률(GDP 성장률)을 지속해 하회했다"고 설명했다. 한은은 체감 경기 부진의 구조적 요인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반도체, 정보기술(IT) 기기 등 자본 집약적 산업 중심으로 수출업종이 재편되면서 수출이 고용 및 가계소득에 미치는 영향이 약화"한 점을 꼽았다. 이어 "반도체·배터리 등 첨단분야의 해외직접투자 증가도 국내 설비투자 필요성을 약화하는 요인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경기적 요인으로는 "최근의 고물가·고금리 기조가 가계의 실질소득 증가를 제약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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